2020 현대자동차 그랜저 IG 페이리프트 정보 ( Feat. 가격 및 옵션 )

2019. 11. 6. 11:34신차 및 차량정보

안녕하세요

리스해주는남자

입니다

오늘은

이번에 새롭게 출시 예정인

그랜저 IG 페이스리프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번 그랜저는 페이스리프트라고 하기에는

너무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휠 베이스가 40mm나 더 넓어졌고 전면,후면 모두

이전 모델이 연상되는 부분이 거의 없기 때문에

페이스리프트 보단 이름만 같은 새로운 모델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전혀 다른 디자인을 갖고 나왔습니다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쓴만큼 모두가 다 좋아하면 좋겠지만

프론트 디자인에 대해서는 획기적일 정도로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모습으로 나와

많은 분들의 호불호가 갈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후면과 옆모습은 누가봐도 좋아할 수 밖에 없는

디자인인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특히나 리어램프는 너무 멋지지 않습니까?

밤에 본다면 멀리서도 단번에 그랜저임을

알 수 있겠네요

그리고 머플러 또한 팁만 달아놓은 것이 아니라

실제 배기구 라인이 듀얼로 짜여져 나왔기 때문에

전혀 어색함이 없어보이네요

이번 페이스리프트된 그랜저의 제일 기대되는 부분인

실내는 다시봐도 정말 압권이네요

농담섞어서 외관이 맘에 안들어도 실내 디자인만 보고도

바로 구매하고 싶을 정도로 정말 세련되고 깔끔하게

나왔습니다

컨셉카 디자인이 아니고 실제 양산되는 차량의

디자인이라는게 믿겨지십니까?

버튼식 방식의 변속기를 적용시켜 공간의 활용도를 높이고

12.3인치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이 하나로 이어지는

모습은 수입차 못지않은

아니 ! 오히려 더 세련된 모습이네요

그래픽 퀄리티 또한 아주 훌륭해 보입니다

시트 또한 최고급 차량에서나 느끼던 안락함 마저 느껴지고

특히 2열 레그룸 공간은 대형 플래그쉽 세단이

부럽지 않을 정도로 넓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론트 디자인에 대해서 좀 길게

이야기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마름모 모양의 램프와 그릴 형상이 보석과 같아 보인다는

뜻으로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을 컨셉으로 하였으며

램프와 그릴 그리고 범퍼가 하나로 이어지는 모습은

삼각떼라고 놀리던 신형 아반떼의 모습과 많이

닮아있지만

데이라이트 DRL과 램프의 구분이 모호해지는

히든 라이팅 램프는

소나타 DN8에서 사용했던 방식을 이번 그랜저에는

비슷하지만 다른 형식으로 표현을 해서 그런지

개인적으로는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 같습니다

아마 현대자동차가 이런 룩을 아마 이후 나오는 모델에도

계속해서 비슷하게 적용시켜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통 획기적인 디자인으로 새롭게 출시되었던

차량들을 보면 처음에는

이게 뭐야? 뭐 이렇게 생겼어? 라고 보여지다가도

1~2년 시간이 지나 눈에 익숙해질 때면

그런 느낌은 없어지고 오히려

왜 그때는 몰랐지? 하면서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오는데

이번 그랜저 또한

지금은 프론트 디자인으로 호불호가 많이 갈리고 있는 상황이지만

자주보고 익숙해진다면 아마 저와 같은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거예요 ~

그래서 저는 이런 획기적인 디자인으로 과감하게

도전을 하는 현대를 응원해 주고 싶네요 !

변화된 가격과 옵션은 ?

이번 그랜저는 모던 트림을 삭제하고

프리미엄 트림을 기본으로 적용시켜 나왔습니다

아마 이 부분은

쏘나타 가격과의 거리를 유지하려는

정책으로 보이네요

프리미엄

이전 2.4 프리미엄 가격이

3235만원에서 3294~3344만원

이전 상위트림 익스클루시브에 들어가던 Full LED

헤드램프가 기본 장착되고

컬러 LCD 클러스터가 프리미엄 부터 적용되어 들어갑니다

그리고 전자식 변속 버튼으로 변경

내비게이션 12.3인치 변경

통풍시트가 빠지고 프리미엄 초이스 트림으로

따로 선택되게 변경되었네요

 

익스클루시브

이전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가격

3608만원에서 3681~3731만원

후측방 모니터,서라운드 뷰,커튼이 기본 포함되었고

G90등에 포함되어 있던 후진 가이드 램프가 들어갔습니다

캘리그래피

좀 더 고급스러운 내장과 옵션을 추가해서

캘리그래피라는 트림이 새로 나왔습니다

퀼팅 나파가죽시트 / JBL오디오 / 12.3 Full LCD 클러스터 / 19인치 스퍼터링 알로이 휠

등의 옵션을 담고 있기 때문에 이런 옵션들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수요가 많을 것 같은 트림이네요

특히 엠비언트 무드램프나 스웨이드 재질의 목베게

스티어링 휠 커버를 나파가죽으로 감싸고

도어트림 까지도 퀼팅으로 적용되어 나왔기 때문에

옵션만 보면 HUD 옵션만 추가하면

더이상 넣을 옵션이 없겠네요

전체적으로

트림별로 80만원 정도의 가격이 인상이 되었는데

엔진변경 , 변속기 버튼 변경 , 후측방 모니터 , 내비게이션 변경등

옵션 변화를 생각해 보면 납득이 가는

수준의 인상으로 보여지네요

다만 현재 사전계약 첫날부터

17000대가 넘게 계약이 들어가서

지금부터 알아보시는 분들은

아마 이번년도에는 받기 힘드시고

내년으로 넘어가셔야 할듯 합니다

그랜저를 가장 저렴하게 타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차량을 이용하는 방법에는

현금/할부/리스/렌트

4가지 방법이 있는건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여기서 비용적으로나 기간적으로

제일 유리한 방법으로 이용하실 수 있는 상품은

'쉐어리스' 입니다

일반 리스와는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일반 리스는 보통 월 이용료를 줄이기 위해

48개월 또는 60개월로 많이들 설정하십니다

그리고 선수금 또는 보증금을 정하고

그에 맞게 잔존가치를 설정하여

계약기간이 만료가 되면 산정된 잔존가치를

지불하고 인수를 하거나

반납을 하는 2가지 선택권이 있습니다

하지만

'쉐어리스'

오직 반납만 가능한 리스 상품으로

2년 또는 3년 이용하시고

반납하는 조건으로 월 이용료에 대해서

최대 40%까지 쉐어를 받으면서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플랜입니다

쉽게 말해서

일반리스 월 이용료가 100만원 이면

40만원 쉐어받고 60만원으로 이용하실 수 있는거지요

많은 장점들을 글로 다 나열하기에는

길어질것 같으니 아래 오픈톡이나 연락처로

문의 주시면 자세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https://open.kakao.com/o/slwjg3Ab

 

#수입차 #국산차 #모든차종 #비교견적 #쉐어리스

#수입차 #국산차 #모든차종 #비교견적 #쉐어리스

open.kakao.com